SBS '재벌X형사' 안보현과 박지현이 25년 시간 차를 두고 벌어진 '장현성-이시아 닮은꼴 사망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마지막 공조수사를 벌인다.

종영까지 단 2화를 남겨두고 나날이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SBS 금토 드라마 '재벌X형사' 측이 오늘(22일) 15화 방송을 앞두고, 마지막 사건 수사에 매진하고 있는 '강하서 강력 1팀' 진이수(안보현 분), 이강현(박지현 분), 박준영(강상준 분), 최경진(김신비 분)의 모습이 담긴 현장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진 제공= SBS '재벌X형사']
[사진 제공= SBS '재벌X형사']

앞선 14화에서는 이수가 아버지 명철(장현성 분)의 자택에서 발생한 의문의 사망 사건을 조사하던 중 사망자 한대훈(홍서준 분)과 형 승주(곽시양 분)가 생물학적 부자 관계였다는 사실, 새엄마 희자(전혜진 분)가 이를 은폐하기 위해 한대훈 살해를 사주했다는 것을 알게 된 뒤 가족을 지키기 위해 수사를 포기하고 경찰직을 내려놓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와 함께 25년 전 기억을 떠올린 이수가 엄마 선영(이시아 분)의 죽음이 자살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뒤 명철을 찾아가고, 명철이 이수와의 만남 직후 돌연 시신으로 발견되는 등 충격적 사건이 잇따라 '재벌X형사'의 마지막 2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공개된 스틸 속에는 강하서로 돌아온 이수가 강현, 준영, 경진과 함께 부모님의 죽음을 둘러싼 진실을 파헤치는 모습이 담겨있다. 부쩍 수척해진 이수의 얼굴이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한편, 바짝 날이 서있는 이수의 눈빛에서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강렬한 의지가 묻어나 보는 이의 가슴까지 뜨겁게 만든다. 그런가 하면 강현, 준영, 경진의 표정 역시 전에 없이 비장하다. 경찰로서의 사명감은 물론 동료를 향한 우정과 의리까지 느껴지는 것. 이에 '강력 1팀' 완전체의 마지막 공조수사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한편 오늘 방송되는 '재벌X형사' 15화에서는 '강력 1팀'이 명철의 죽음에서 숨겨진 타살의 정황을 찾아내 사건의 판도가 급변한다. 더욱이 25년의 시간 차를 두고 발생한 선영과 명철의 죽음에서 공통점을 발견해내며 두 사건의 진범을 추적할 전망. 이 가운데 이수가 선영이 죽던 25년 전 밤, 자신의 집을 찾아왔던 불청객의 기억을 되살리며 극에 파란이 일어날 예정이다. 이에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예측 불가능한 전개가 펼쳐질 '재벌X형사'의 클라이맥스에 귀추가 주목된다.

SBS의 사이다 히어로 흥행 불패 신화를 기분 좋게 이은 SBS 금토 드라마 '재벌X형사'는 철부지 재벌 3세가 강력팀 형사가 되어 보여주는 '돈에는 돈, 빽에는 빽' FLEX 수사기. 오늘(22일) 밤 10시에 15화가 방송되며, 최종화는 23일(토)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하이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