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꿈꾸던 그곳, 마다가스카르!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섬, 마다가스카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이상하고 아름다운 풍경, 소아타나나·미케아 바오바브 숲 △무지개처럼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7번 국도 △귀하고 고마운 가축, 제부 △일상으로의 초대, 암발라바우·피아나란초아.

자연이 만들어낸 황홀한 풍경과 독특한 야생, 애니메이션 주인공부터 순수하고 유쾌한 사람들까지. 가슴 뛰는 이야기 속으로 떠나자!

두근두근 마다가스카르 1부. 낯설고도 아름다운

[사진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사진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꿈에 그리던 마다가스카르! 수도 안타나나리보(Antananarivo)에서 여행을 시작한다. ‘노래하는 원숭이’를 보러 안다시베 국립공원(Andasibe National Park)으로 향한다. 키 약 1m, 체중 약 8kg의 인드리(Indri)는 마다가스카르에서 가장 큰 여우원숭이이자 멸종위기종. 동글동글 귀여운 생김새에 테디베어라고도 불린다는데. 숲을 쩌렁쩌렁 울리는 노랫소리는 최대 4km 밖에서도 들릴 정도. 기괴하다 못해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들어본다. 갈색여우원숭이(Brown Lemur)와 파슨카멜레온(Parson’s Chameleon)도 빼놓을 수 없는 공원의 명물이다.

[사진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사진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머리부터 발끝까지 흰옷을 입는 마을이 있다?! SNS 사진 속 마을을 찾아 남쪽으로 달린다. 악천후와 좋지 않은 도로 상황에 어렵게 도착한 마을, 소아타나나(Soatanana). 주민들이 흰옷을 입고 행진하는 모습이 유명하다. 온 마을이 말 그대로 흰색 물결. 같이 예배도 드리고 행진에도 참여해본다.

마다가스카르 하면? 바오바브나무! 미케아 바오바브 숲(Mikea Baobab Forest)으로 간다. 외계 행성에 온 듯한 착각이 드는 풍경. 그리고 그 숲에서 살아가는 미케아족(Mikea People)을 만난다. 미케아족이 건조하고 메마른 땅에서 물 대신 먹는 바부(Baboho)도 같이 캐 본다. 소박한 삶 속에서 행복을 찾는 모습을 보며 여행의 첫날을 마무리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 두근두근 마다가스카르 1부. 낯설고도 아름다운 ] 편은 오늘(28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하이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