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미션 수행하듯 살았는데, 돌아보니 헛헛하다. 뭘 위해 이렇게 살아왔는지 삶의 회의감마저 드는 순간, 일단, 저질러보자!

캠핑카 타고 마음 가는 대로 떠나보기도 하고, 오로지 내가 좋아하는 일에만 빠져 사는 건 어떨까. 돈과 일에 얽매이지 않고 살아가는 이들이 한결같이 말하는 건, 인생의 한 번쯤은 용기를 내 볼 가치가 있다는 것!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내 인생. 한 번쯤, 로망대로 살아보자. 다시 삶을 살아갈 힘이 생길 테니까.

한 번쯤, 로망대로 3부. 나의 정원 일지

[사진제공= EBS1 '한국기행']
[사진제공= EBS1 '한국기행']

전라남도 순천에 자리한 대문 없는 정원. 66,115㎡ (2만 평)이나 되는 넓은 정원을 누구나 오갈 수 있도록 만든 유병천 씨. 오래 전부터 정원을 만들고 싶었다는 그. 평생 모은 재산을 정원에 쏟아 부었단다.

다양한 과실수와 채소를 심어 놓은 건, 오가는 손님들을 위한 것. 지나가다 들러 쉬고, 마음껏 따 먹으라는 주인장의 배려. 물론, 입장료는 없다.

“많은 사람들이 와서 재미있고 행복하게 즐기다 가시면 저는 그걸로 위로가 돼요.”

[사진제공= EBS1 '한국기행']
[사진제공= EBS1 '한국기행']

홀로 중장비를 동원해 연못을 만들고 나무를 심는 남편이 안타까워 일손을 돕는다는 아내 김정희 씨. 정원 앞에 있는 갯벌에 나가 칠게를 잡고 음식을 해 먹으며 아내는 남편의 로망을 지켜주고 있다.

누구나 찾아와 마음 쉬고 가길 바란다는 유병천 씨. 그의 정원은 행복으로 채워지고 있다.

EBS1 한국기행 [ 한 번쯤, 로망대로 3부. 나의 정원 일지 ] 편은 오늘(28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하이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