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 하우스’의 주상욱과 조재윤이 2022년 판 ‘체험 삶의 현장’을 경험한다. 

12월 1일(오늘)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의 예능 프로그램 ‘세컨 하우스’에서는 ‘40대 찐친’ 주상욱과 조재윤이 전남 강진의 세컨 하우스 공사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전남 강진의 빈집을 리모델링하며 새로운 휴식 공간으로 꾸미고 있는 주상욱과 조재윤은 이날 막바지 공사를 위해 투혼을 불사른다. 이날 세컨 하우스의 대청마루에 앉아 간만의 여유를 만끽하던 두 사람은 집 앞에 나타난 초대형 트럭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사진제공= KBS 2TV '세컨 하우스']
[사진제공= KBS 2TV '세컨 하우스']

집채만 한 트럭에 깜짝 놀란 조재윤은 “이건 아니잖아. 트럭 안에 흙 좀 봐”라며 ‘말잇못’ 상태를 보이고, 주상욱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군대 이후 처음이다. 25톤 덤프트럭이 들어오길래 설마 했다. 거기에 흙이 꽉 차 있더라”라며 당황하는 표정을 드러낸다.

특히 조재윤은 ‘정지화면’이 된 듯 놀란 상태로 트럭을 바라보다 “이 정도면 군대 중대에서 와서 해야 할 정도다. 완전 ‘체험 삶의 현장’ 아니냐”라며 뒷목을 잡고, 주상욱은 “우리 프로그램이 예능이야? 아님 다큐야?”라면서 헛웃음을 폭발시킨다.

그동안 두 사람은 빈집 철거 작업부터 마당 공사까지 하나하나 공을 들여 직접 작업을 해온 바 있다. 트럭이 대량의 흙을 쏟아내기 시작하자, 두 사람은 결국 삽을 들고 흙을 다지며 세컨 하우스의 완성을 위한 마지막 열정을 끌어올린다. 

작업에 몰두하던 주상욱은 이날 트랙터 운전에 도전장을 냈다고 해 이목이 집중된다. 앞서 주상욱은 조재윤이 트랙터를 운전하자 “서울 가면 트랙터 면허부터 따고 싶다”라며 부러움을 폭발시켰었다. 

그러나 자신감 충만한 모습으로 트랙터에 오른 주상욱은 잇따라 꺼지는 시동에 동공 지진을 일으키며 당황하기 시작했다고. 과연 이상과 현실 사이를 오가는 이들의 전원 라이프가 어땠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이날 조재윤은 그동안 꿈꿔왔던 세컨 하우스의 로망을 공개한다. 그는 “날달걀을 좋아한다. 닭장을 짓고 싶다”라며 새로운 구상을 공개, 앞으로 두 사람의 세컨 하우스가 어떤 모습으로 완성될지 호기심을 높인다. 

2022년 판 ‘체험 삶의 현장’을 경험한 주상욱과 조재윤의 파란만장 전원생활 도전기는 12월 1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세컨 하우스’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하이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